이용안내 FAQ

뒤로가기
제목

현금영수증 발행/취소 어떻게 하나요?

작성자 네일존(ip:)

작성일 2019-09-27

조회 383

평점 0점  

추천 추천하기

내용

무통장입금으로 결제를 하였을 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.


현금영수증 신청하는 경우

  • 쇼핑몰 고객 : [쇼핑몰 화면 > 주문완료 또는 주문상세조회 화면]에서 현금영수증 신청 시 자동으로 발행 완료


현금영수증(소득공제, 지출증빙)은 현금(무통장입금, 계좌이체)으로 결제시에 해당하며
개인카드나 법인카드로 결제시 현금영수증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.

● 개인회원의 경우 : 소득공제용
● 사업자회원의 경우 : 지출증빙용

사업자가 현금영수증(지출증빙)을 발급한 경우 세금계산서(전자세금계산서)를 중복하여 발급하지 않습니다.
(사업자 현금영수증 지출증빙은 세금계산서와 동일하게 부가가치세 매입세액 공제가 가능합니다.)

현금영수증 발행 취소의 경우

  • 현금영수증 발행설정을 자동발행으로 설정한 경우 현금영수증이 발급된 주문이 취소되면 현금영수증은 자동 취소됩니다.
  • 이미 발행된 현금영수증 취소 시 발행 신청한 회원에게 문자가 발송될 수 있습니다. (국세청에서 취소 문자 전송)

유의사항

  • 카드 결제의 경우 카드매출전표로 세금계산서/현금영수증을 대신하여 중복발행되지 않습니다.
  • 거래명세표 출력은 주문내역조회에서 해당 주문번호를 선택하여 출력하시면 됩니다.

첨부파일

비밀번호
수정

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.

댓글 수정

이름

비밀번호

내용

/ byte

수정 취소
비밀번호
확인 취소